서로 아이템을 빨리 만들어서 때리는 게임 오마쥬
---------------------------------------------------
일단 아래 변수 또는 메서드 이름 정하기
---------------------------------------------------
Character
캐릭터
두명 A , B
이름, 체력, 최대체력, 기본 공격력, 아이템
userName, userHp, userMaxHp, defaultDamage, inventory
타겟을 공격 할 수 있다. Attack
타겟에게 피해를 받을 수 있다. Hit
피해를 받는다면 타겟의 공격만큼 체력을
감소 시킨다.
만약에 체력이 0보다 같거나 작다면 죽어야한다.
아이템 획득 할 수 있다.- GetItem
아이템 제작 할 수 있다.- CreateNewItem
아이템 착용 할 수 있다.- ItemEquiped
아이템 해제 할 수 있다.- ItemTakeOff
죽을 수 있다. -Die
---------------------------------------------------
Item
아이템
이름 - itemName
공격력 - itemDamage
--------------------------------------------------
진행 상황
------------------------------------------------------
서로 아이템을 빨리 만들어서 때리는 게임 오마쥬
---------------------------------------------------
일단 아래
---------------------------------------------------
Character
캐릭터
두명 A , B
이름, 체력, 최대체력, 기본 공격력, 아이템
userName, userHp, userMaxHp, defaultDamage, inventory
타겟을 공격 할 수 있다. Attack
타겟에게 피해를 받을 수 있다. Hit
피해를 받는다면 타겟의 공격만큼 체력을
감소 시킨다.
아이템 획득 할 수 있다.- GetItem
아이템 제작 할 수 있다.- CreateNewItem
아이템 착용 할 수 있다.- ItemEquiped
아이템 해제 할 수 있다.- ItemTakeOff
죽을 수 있다. -Die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
namespace Study_007
{
class Character
{
//데이터
public string userName;
public int userHp;
public int userMaxHp;
public int defaultDamage;
Item inventory;
public Character()
{
}
//메서드
public void Attack()
{
}
public void Hit()
{
}
public void GetItem()
{
}
public void CreateNewItem()
{
}
}
}
|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
namespace HomeWork
{
class Character
{
//데이터
public string userName; //캐릭터이름
public int userHp; // 캐릭터 체력
public int userMaxHp; // 캐릭터 최대체력
public int defaultDamage; // 기본데미지
Item inventory;
public Character(string userName, int userHp, int defaultDamage) // 매개변수로 값을 한번에 받아서 출력.
{
this.userName = userName; //매개변수 userName으로 값을 받아서 현재 클래스 userName으로 할당
this.userHp = userHp; //매개변수 userHp으로 값을 받아서 현재 클래스 userHp로 할당
this.userMaxHp = this.userHp; //현재 클래스 userHp 값을 현재 클래스 userMaxHp로 할당
this.defaultDamage = defaultDamage; //매개변수 defaultDamage로 값을 받아서 현재 클래스 defaultDamage로 할당
Console.WriteLine("캐릭터 명 : {0}",this.userName);
Console.WriteLine("체력 : {0} / {1}",this.userHp,this.userMaxHp);
Console.WriteLine("기본 데미지 : {0}",this.defaultDamage);
Console.WriteLine("--------------------------------------");
}
//메서드
public void Attack()
{
}
public void Hit()
{
}
public void GetItem()
{
}
public void CreateNewItem()
{
}
}
}
|
------------------------------------------------------------------------------------------------
만약에 체력이 0보다 같거나 작다면 죽어야한다.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
namespace Study_007
{
class App
{
public App()
{
int userHp = 20;
int userMaxHp = 100;
for (; ; )
{
userHp -= 5;
Console.WriteLine("{0} / {1}", userHp, userMaxHp);
if (userHp <= 0)
{
Console.WriteLine("죽었다. {0} / {1} ", userHp, userMaxHp);
break;
}
else
{
continue;
}
}
// 체력이 0이되면 죽는다. 검증
}
}
}
|
체력이 0이 되면 죽는것 검증
------------------------------------------------------------------------------------------------
---------------------------------------------------
Item
아이템
이름 - itemName
공격력 - itemDamage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namespace Study_007
{
class Item
{
//데이터
public string itemName;
public int itemDamage;
public Item(string itemName, int itemDamage)
{
this.itemName = itemName;
this.itemDamage = itemDamage;
}
//메서드
//필요없음
}
}
|
------------------------------------------------------------------------------------------------
아이템 클래스 만들기.
'C# > 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4-17 과제 (0) | 2020.04.19 |
---|---|
2020-04-14 과제 (0) | 2020.04.15 |
2020-04-10 과제 완료. Source code (0) | 2020.04.12 |
2020-04-03 과제 (0) | 2020.04.03 |
2020.04.02 과제 (0) | 2020.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