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문 예제
영웅 공격력 설정, 몬스터 체력 설정, 크리티컬 히트 적용, 아이템 드랍 및 획득
결과창
Source cod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namespace Study_004
{
class App
{
public App()
{
Random rand = new Random();
int heroDamage = 0;
int monsterMaxHp = 0;
float monsterCurrentHp = monsterMaxHp;
for (; ; ) //영웅 공격력 설정
{
Console.Write("영웅의 공격력은 몇입니까(1~5)");
heroDamage = int.Parse(Console.ReadLine());
if (heroDamage > 5 || heroDamage < 1)
{
Console.WriteLine("범위를 벗어났습니다.");
}
else
{
break;
}
}
Console.WriteLine("영웅의 공격력은 {0} 입니다.\n", heroDamage);
for (; ; ) //몬스터 체력 설정
{
Console.Write("몬스터의 체력은 몇입니까?(10~20)");
monsterMaxHp = int.Parse(Console.ReadLine());
if (monsterMaxHp > 20 || monsterMaxHp < 10)
{
Console.WriteLine("범위를 벗어났습니다.");
}
else
{
monsterCurrentHp = monsterMaxHp;
break;
}
}
Console.WriteLine("몬스터의 체력은 ({0}/{1}) 입니다.\n", monsterCurrentHp, monsterMaxHp);
//크리티컬은 50% 이고 공격력의 10%를 반영 합니다.
for (; ; )
{
Console.Write("몬스터를 공격 하시려면 '공격'을 입력하세요. ");
string input = Console.ReadLine();
float criticalAttack = heroRandomDamage + (heroRandomDamage * 0.1f);
if (input == "공격")
{
if (critical > 50)
{
monsterCurrentHp -= criticalAttack;
Console.WriteLine("회심의 일격을 날렸습니다.");
if (monsterCurrentHp <= 0)
{
monsterCurrentHp = 0;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쓰러졌습니다.\n");
break;
}
Console.WriteLine("몬스터를 공격 (-{0:0.0}) 했습니다. ({1:0.0}/{2})\n", criticalAttack, monsterCurrentHp, monsterMaxHp);
}
else
{
monsterCurrentHp -= heroRandomDamage;
if (monsterCurrentHp <= 0)
{
monsterCurrentHp = 0;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쓰러졌습니다.\n");
break;
}
Console.WriteLine("몬스터를 공격 (-{0}) 했습니다. ({1:0.0}/{2})\n", heroRandomDamage, monsterCurrentHp, monsterMaxHp);
}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명령어 입니다.");
continue;
}
}
for (; ; )
{
if (monsterCurrentHp == 0)
{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아이템(장검)을 떨어트렸습니다.");
Console.Write("아이템을 획득 하시려면 '장검 집어'를 입력하세요. ");
string input2 = Console.ReadLine();
string input3 = arr[0];
string input4 = arr[1];
if (input2 == "장검 집어")
{
Console.WriteLine("장검을 획득 했습니다.");
break;
}
else if (input3 != "장검" && input4 != "집어")
{
Console.WriteLine("{0}이라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input3);
Console.WriteLine("{0}이라는 명령어는 없습니다.", input4);
}
else if (input3 != "장검")
{
Console.WriteLine("{0}이라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input3);
}
else if (input4 != "집어")
{
Console.WriteLine("{0}이라는 명령어는 없습니다.", input4);
}
}
}
}
}
}
|
'C# > 수업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4-08 수업내용 Source (0) | 2020.04.08 |
---|---|
2020-04-07 수업내용 Source (0) | 2020.04.07 |
2020-04-06 Source (0) | 2020.04.06 |
2020-04-03 Source (0) | 2020.04.03 |
2020-04-03 (0) | 2020.04.03 |